Main Homepage로 돌아가기
Afghanistan 동의/다산부대 민군작전 모습 동영상 (본인이 직접 만든 동영상 입니다.)
서남아시아 지역의 국가들 중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국가가 있다면 바로 아프가니스탄을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. 지금도 한국정부에서는 아프가니스탄을 여행금지 구역으로 지정이 되어있어 아프가니스탄을 여행하기는 어려울 뿐만아니라 안전문제등을 생각해 본다면 현재의 입장에서 이곳 바미얀 지역으로의 여행은 목숨을 걸고 다녀와야 할 정도라고 말해도 틀리지는 않을 것입니다.
아무튼 아프가니스탄은 우리가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매우 특이하고 흥미로운 국가이며, 지구상 마지막 남은 이슬람 원리주의자들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참으로 특이한 사암(Sand stone)으로 구성된 바위 계곡입니다. 주름진 모습이지만 가까이 가보면 큰 벼랑들이 마치 병풍처럼 드리워져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. 아직 관광이 자유롭지 못한 지역이라서 거의 유적지가 방치되어 있다시피 하지만 그래서인지 더욱 더 이곳을 전세낸 것처럼 누구의 방해도 없이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.
바미안은 석불로 유명한 곳이며, 많은 사람들이 참선을 했던 곳입니다. 한쪽으로는 깍까지른 절벽에 석굴들이 있고, 그 반대편 쪽에는 생활을 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농경지를 일구고 있습니다. 아마도 이곳에서 수련을 하던 승려들은 낮에는 들판에서 일을 하고 밤에는 불경과 좌선을 하며 도를 닦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